비트코인 가격 전망? 한국에서 비트코인 사는법 – 2023년 초보자 가이드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사는법은 지금 당장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켜서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다. 적합한 브로커 혹은 거래소에 회원 가입을 한 후 자금을 송금해 BTC를 매수하면 된다. 

이론적으로는 간단하게 들릴지라도, 한 번도 가상화폐를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라면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또한 뉴스 매체에서 수없이 들려오는 괴담에 가까운 소식들로 투자를 망설이고 있는 투자자도 많을 것이다. 

본 비트코인 구매 가이드는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소개하며 구매 방법별 안정성 및 단계별 비트코인 구매방법 등에 관해 살펴본다. 

비트코인 거래 방법 개요 – 간편하게 비트코인 사는 법

아래에는 간략하게 오케이엑스(OKX)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절차를 소개하며 글을 연다. 

1 단계:  회원가입사용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기입하고 ‘회원가입(Sign Up)’ 버튼을 누르고 이메일 인증코드를 입력한다.

2 단계: 인증 – 계정을 생성한 후에는 사용자의 신원을 인증해야 한다. 모바일 인증, 구글 OTP 인증, KYC 신원 인증까지 모두 마치면 거래소에서 입금과 가상화폐 거래를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신원 확인 시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다.

3 단계: 입금 – 트레이딩할 자금은 현금을 직접 계정에 입금할 수도 있고 국내 거래소에서 구매한 가상화폐를 송금할 수도 있다. OKX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OKX와 높은 호환성을 자랑한다.

4 단계: 토큰 선택 및 거래 – 가상화폐로 다른 가상화폐를 구매하는 경우 베이징 트레이딩(Basic Trading) 메뉴를 선택해 구매하면 된다. 크립토 구매 메뉴를 사용하면 법정 통화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 – 가상화폐 거래소 추천 순위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웹사이트와 플랫폼은 수없이 많지만, 소중한 자금을 사용하는 만큼 많은 이들로부터 검증된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국내외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및 브로커를 소개한다. 모두 국내에서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1. 오케이엑스(OKX) 강력한 기능 자랑하는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
  2. 크립토닷컴(Crypto.com) – 2023년 최고의 트레이딩 플랫폼
  3. 바이낸스(Binance) – 60개 이상 코인 마켓을 지원하는 세계 최대 거래소
  4. 업비트(Upbit) – 대한민국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5. 빗썸(Bithumb) – 오랜 역사의 국내 거래소 강자

OKX 바로가기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크며 규제가 없는 투자 상품입니다.

1. 오케이엑스(OKX) – 강력한 기능 자랑하는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

OKX

오케이엑스는 바이낸스 다음으로 거래대금이 높은 세계적 암호화폐 거래소로 다양한 토큰 종류 및 저렴한 수수료를 특징으로 한다. OKX는 현재 약 350개의 코인의 거래를 지원하며 사용자 수가 2,000만 명 이상이다. 

오케이엑스 거래소의 거래 수수료는 0.08~0.10% 수준으로 타 대형 거래소 대비 낮은 편이다. OKX는 직관적 인터페이스와 신속한 처리 속도로 많은 사용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OKX는 업비트 안전기준을 통과해 한국에서 사용하기 쉽다는 특장점이 있다. 업비트와의 연동이 쉬운만큼 많은 한국 투자자가 사용하고 있다. 

오케이엑스는 높은 보안으로 유명하기도 하다. 거래소는 여러 국가의 규제 인증을 받았으며 다중 서명 지갑, 이중 인증, 콜드스토리지 등을 적용해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플랫폼은 고객 자금의 95%를 콜드스토리지에 보관해 다른 거래소 대비 높은 비율을 기록한다. 

OKX 바로가기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크며 규제가 없는 투자 상품입니다.

2. 크립토닷컴(Crypto.com) – 2023년 최고의 트레이딩 플랫폼

Crypto.com

크립토닷컴은 스위스에 본사를 둔 거래소로 현재 홍콩, 싱가포르까지 거점을 확장하며 천 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했다. 거래소는 250개 이상의 가상화폐를 지원하며 세계적으로 중요한 거래소이다. 

크립토닷컴의 수수료는 0.04~0.4%의 메이커 수수료, 0.1~0.4%의 테이커 수수료를 청구한다. 신용카드 이용시 2.99%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비트코인 구매 시 최소 투자금은 1달러이며 대략 1,300원으로 장벽이 낮다. 플랫폼은 빠른 환전 및 송금 속도를 자랑하며 여러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어 고객 혜택이 많다. 또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일부 가상화폐로 거래할 경우 8%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크립토닷컴의 최대 장점은 비자 카드이다. 크립토닷컴의 비자 카드를 사용하면 보유한 가상화폐로 일상에서 필요할 때 결제할 수 있다. 카드는 현재 40개 국가에서 지원되며, 가상 자산을 EUR, GBP, HKD, SGD, USD, CAD 등으로 환전해 결제할 수 있다.

크립토닷컴의 보안 정책을 살펴보면, 고객은 로그인할 때 언제나 2단계 인증을 거쳐야 한다. FDIC에서 최대 25만 달러까지 보증하기도 하며 콜드 스토리지 지원, 도난 보험 등도 갖추었다. 보험은 버그로 인한 사고도 포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3. 바이낸스(Binance) – 60개 이상 코인 마켓을 지원하는 세계 최대 거래소

Binance

바이낸스는 2017년에 등장한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로 전 세계 1억 명 이상이 사용하며 일일 거래대금이 수십 억 달러에 이른다. 바이낸스는 미국 신용카드 혹은 직불카드 예금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지만 수수료가 4.5%로 높은 편이다.

한편 예치된 자금으로 BTC 구매 시에는 즉석 구매 수수료 0.5%가 발생한다. 현물 거래 수수료는 0.1%이기 때문에 가상화폐로 거래하는 것을 선호하는 투자자에게는 유리하다. 

바이낸스는 60개 이상 마켓을 지원하며 주요 알트코인부터 소형주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바이낸스는 전문 트레이더를 위한 장외 거래 기능 및 고급 분석 기능까지 제공해 트레이더를 돕는다. 바이낸스에 상장된 가상화폐는 600개에 이른다. 

4. 업비트(Upbit) – 대한민국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Upbit

업비트는 2017년 10월에 베타 버전을 출시하며 시장에 등장한 국내 유명 코인 거래소로 카카오스탁의 두나무가 운영하고 있다. 원화 거래대금의 경우 세계 제1의 거래소 바이낸스의 거래량을 압도한 적도 있다. 

업비트는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로 유명하며 처리 속도도 빨라 투자자에게 인기가 높다. 하지만 원화 입금을 하기 위해서 본인 명의의 케이뱅크 계좌가 필요하다는 제약이 존재한다.

업비트는 사업 초기 북미 거래량 1위의 대형 거래소 비트렉스와 제휴를 맺어 타 국내 거래소 대비 다양한 암호화폐의 트레이딩을 지원했다. 지금은 계약이 종료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가상화폐를 지원하고 있다. 국내 투자자 입장에서는 원화 입금이 가능하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그나마 단점으로 거론되는 것으로 고객센터 미흡, 일부 가격대의 높은 최소 호가단위 등을 들 수 있다. 카카오톡 계정이 반드시 필요하며 케이뱅크 계좌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단점으로 꼽을 수 있다.

업비트는 최소 5,000원부터 주문할 수 있으며 거래 수수료는 주문금액의 0.05%이다. 입금 수수료는 무료이지만 원화 출금 수수료는 1,000원이며, 수수료를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의 가상화폐로 지불하는 것도 가능하다.

5. 빗썸(Bithumb) – 오랜 역사의 국내 거래소 강자

Bithumb

빗썸은 20214년에 한국에서 출범해 한 때 전 세계 거래대금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인지도 높은 거래소이다. 현재에는 업비트와 국내 거래량 1,2위를 다투고 있다. 거래소는 2021년부터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리플, 이오스 등을 상장했으며 수수료는 0.25%이다. 

빗썸은 오래된 거래소인만큼 거래대금도 높다. 하지만 수수료가 0.25%로 타 국내 거래소 대비 높고, 버그 및 불안정한 서버 등이 문제되며 투자자 사이에서 불만이 많이 나오기도 한다. 플랫폼의 이용약관이 특이해 장기투자가 어렵다는 단점도 존재한다. 

빗썸은 2022년 3월 16일 포브스에서 선정한 전 세계 가상화폐 거래소 60 곳 중 13위를 차지했으며 업비트를 제치고 국내 거래소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빗썸에 원화를 입금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농협 계좌가 필요하다. 플랫폼 서비스 시작 시에는 입금 수수료가 무료이지만, 너보스나 폴카닷 등 일부 코인의 경우 높은 입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출금 수수료는 1,000원이며 일반 현물 거래의 매매 수수료는 원화, 비트코인 마켓 모두 0.25%이다. 

비트코인 사는 법 

다음으로, 한국에서 비트코인을 결제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소개한다. 

페이팔

일부 가상화폐 브로커리지는 페이팔 결제를 지원하며 위에 소개한 플랫폼 중에서 크립토닷컴이 페이팔을 지원한다. 

직불/신용 카드

일부 암호화폐 거래소는 해외 신용카드 혹은 직불카드로 비트코인을 즉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지만 카드 사용 시 수수료가 높으며 바이낸스의 경우 4.5%에 달한다. 

또한 국내 신용 카드사에서는 해외 거래소에서 결제하지 못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한다. 

넷텔러와 스크릴

코인 하는법 그 중에서도 비트코인 구매 시 넷텔러와 스크릴 등의 해외 전자지갑에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다.

해외 가상화폐 지갑은 한국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며 다양한 코인 거래에 활용할 수 있다. 넷텔러는 한국어도 지원해 국내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들은 은행보다 환율을 우대해 계산해준다. 

외국 거래소에서는 한국의 가상화폐 지갑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해외 가상화폐 지갑을 하나 마련하는 것도 추후 도움이 될 수 있다. 

OKX 바로가기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크며 규제가 없는 투자 상품입니다.

비트코인 거래 방법   

아직 암호화폐 시장에 입문한 지 얼마되지 않은 투자자는 비트코인 거래소와 브로커 등을 헷갈리기도 한다. 하지만 비트코인 투자와 관련해 존재하는 다양한 플랫폼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두 플랫폼 모두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실제로 거래가 처리되는 방식에서 차이가 난다. 

가상화폐 매매 신호

비트코인 하는법에는 매매 신호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매매 신호는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매매 시점을 결정하여 트레이딩하는 것으로 통상적으로 최신 뉴스, 기술적 분석 및 프로젝트 펀더멘털, 시장 추세, 투자 심리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결정된다.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코인 구매 플랫폼은 대부분 거래소(exchange)의 형태이며 매수자와 매도자를 중간에서 연결해준다.

중간 매개자가 존재하는 만큼 거래소에서 거래가 처리되면 수수료가 발생한다. 아직 많은 비트코인 거래소가 정부 기관의 규제를 받지 않고 있다. 익명으로 거래하려는 투자자에게는 이점이 될 수도 있지만, 자금의 안전성을 결코 확신할 수 없다는 측면도 존재한다. 

규제 받지 않는 거래소의 경우 직불 카드나 신용카드 입금, 은행 송금이 불가능하고 오로지 암호화폐를 송금하여 거래소에 입금할 수 있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투자자는 다양한 플랫폼을 비교해보며 본인의 필요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비트코인 브로커

비트코인 브로커는 고객과 시장 사이에 존재하며 고객은 브로커에게 직접 비트코인을 구매하게 된다. 처음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경우 브로커가 더 쉽고 안전할 수 있다. 

브로커를 사용하면 은행 송금 등 다양한 수단으로 미국 달러를 입금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비트코인을 구매할 때에는 스토리지 측면도 고려해야 한다. 거래소의 경우 디지털 자산을 개인 지갑으로 인출하도록 규정하는데 초보 투자자에게는 이 과정이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규제받는 브로커에서 토큰을 구매하면 포트폴리오에 안전하게 보관해 브로커가 고객 자금을 지키게 된다. 

DEX 탈중앙화 거래소

최근 제3자를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자로부터 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탈중앙화 코인 거래소(DEX)가 중요한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DEX는 규제 받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지만 거래량이 부족해 사용자의 거래가 처리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OKX 바로가기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크며 규제가 없는 투자 상품입니다.

온라인으로 비트코인 구매하는 방법 – 단계별 안내

위에서 간략하게 살펴보았던 OKX 비트코인 구매 방법을 조금 더 세분화해 절차를 알아보도록 한다.

오케이엑스(OKX)로 비트코인 사는법

1 단계 : 회원가입

 단계 : 회원가입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회원 가입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에서 받은 인증코드를 입력하여 회원 가입 과정을 시작할 수 있다.

2 단계 : 보안설정 (모바일 인증)

다음으로, 프로필에서 ’Security’ 탭에 들어가 보안을 설정해주어야 한다. 모바일 인증(Mobile verification)부터 시작하면, 위치를 한국(Republic of Korea +82)로 설정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번호를 받고 모바일 인증을 완료한다.

3 단계 : 구글 OTP 인증

단계 : 구글 OTP 인증

다음으로 Security 탭의 어센티게이터 앱(Authenticator app)에 들어간다. 구글 OTP 앱을 설치한 후 QR 코드를 스캔하고 인증코드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한다.

4 단계 : KYC 인증

단계 : KYC 인증

마지막 인증 절차로 신원 인증(Verification)을 누른다. 개인계좌(Individual Account)에서 국가 등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신분증을 인증한다. 이때 사진 인증, 영상 인증 등을 추가로 실행하면 인출 가능 한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5 단계 : 입금

업비트 송금으로 입금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앱 하단 자산(Assets)을 누른 후 입금(Deposit)을 선택한다. 송금할 코인의 지갑을 생성하고 지갑 주소를 복사해 업비트 앱에서 출금 신청을 누르면 업비트에서 OKX로 자금을 이전할 수 있다.

6 단계 : 코인 선택 및 거래

단계 : 코인 선택 및 거래

베이직 트레이딩(Basic Trading) 혹은 크립토 구매(Buy Crypto)를 통해 가상화폐 혹은 법정 통화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다.

마치며

본 가이드는 비트코인 구매 방법을 상세히 다루었다. 여러 플랫폼 중에서도 오케이엑스와 크립토닷컴이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며 수수료가 낮아 추천할만하다.

OKX 바로가기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크며 규제가 없는 투자 상품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들

 

비트코인을 어떻게 구매할 수 있을까?

초보 투자자라면 OKX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 0.08%의 저렴한 수수료로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업비트, 빗썸 등 유명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을 한 개만 구매해도 될까?

그렇다. 비트코인은 한 개까지 구매하지 않아도 일부만 구매할 수 있으며 OKX 등의 거래소에서는 이러한 조각 투자를 모두 지원한다.

비트코인에 투자해도 괜찮을까?

비트코인 전망 기사를 보면 BTC는 역사적으로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지만, 투자인 만큼 언제나 원금 손실의 위험이 있다. 따라서 투자자가 본인의 위험 성향을 파악하고 자산에 대하여 충분히 조사한 후 투자할 것을 추천한다.

Questions & Answers (0)

Have a question? Our panel of experts willanswer your queries.Post your question